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승부> 무심 조훈현 국수, 포토월 깜짝 등장부터 영화 강력추천까지!

[위드인뉴스 김영식]

대한민국 바둑계의 리빙 레전드
무심(無心) 조훈현 국수, <승부> 추천사!

대한민국 바둑계를 대표하는 조훈현 국수가 올봄 극장가 최고의 화제작 <승부>를 강력 추천했다. 

 

(감독: 김형주ㅣ제공/배급: ㈜바이포엠스튜디오ㅣ제작: ㈜영화사월광ㅣ공동제작: BH엔터테인먼트)

“<승부>는 마음을 울리는, 가슴에 느껴지는 힘이 있는 영화”
바둑계의 살아 있는 전설, 영화 <승부>의 실존 인물 조훈현 국수
대한민국 바둑계를 대표하는 조훈현 국수의 <승부> 추천사!


 
영화 <승부>는 대한민국 최고의 바둑 레전드 조훈현(이병헌)이 제자와의 대결에서 패한 후 타고난 승부사 기질로 다시 한번 정상에 도전하는 이야기.

영화 <승부>의 주인공, 대한민국 바둑계의 리빙 레전드 조훈현 국수와 <승부> 팀이 만났다. 대한민국 바둑 기사 최초로 세계대회에서 우승하며 90년대부터 전 세계 바둑계를 평정,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톱 클래스 바둑 기사로 명성을 떨친 조훈현 국수. 

 

 

지난 19일(수) 진행된 <승부>의 시사회에 참석한 조훈현 국수는 영화를 감상하기 전 VIP포토월에 깜짝 등단, 극중에서 자신을 연기한 이병헌과 포스터 속 포즈를 취하기도 하며 영화의 적극 홍보에 나섰다. 

 

뿐만 아니라 조훈현 국수의 아내 정미화 여사와 함께 이병헌, 고창석, 현봉식, 문정희, 조우진 배우와의 단체 사진까지 촬영하며 <승부>에 대한 두터운 애정을 보여주기도 했다.


조훈현 국수는 영화를 감상한 뒤에도 영화 <승부>에 대해 호평하며 영화를 강력 추천했다. 처음 자신의 실화를 영화화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자신의 이야기를 관객들이 호응해줄지 걱정이 되었다고 밝힌 조훈현 국수는 “바둑 자체는 앉아서 머릿속에서 생각하는 종목이라, 그려 내기가 굉장히 힘들다. 

 

 

격투기 같은 운동 경기는 그려내기 쉬운데, 바둑은 머릿속에 그려 내는 거라 걱정되기도 했지만, 오늘 영화를 보니 재미있더라”고 전했다. 

 

하지만 영화를 감상한 뒤에는 이병헌의 연기에 감탄하며 공감했다는 조훈현 국수는 “영화를 보면서 옛날 생각이 많이 났다. 이병헌 배우가 연기를 굉장히 잘해주어서, ‘어? 내가 옛날에 저랬는데? 저런 분위기였는데’ 싶더라. 대단한 명연기였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마음을 울리는, 가슴에 느껴지는 힘이 있는 영화”라고 < 승부>를 아낌없이 추천한 조훈현 국수는 극장에서 많은 관객들이 봐주길 바란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처럼 바둑계의 승부사, 조훈현 국수가 강력 추천한 영화 <승부>는 시사회 이후 언론과 관객들의 호평을 받으며 3월 최고 기대작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몰입감을 높이는 명배우들의 연기와 액션 영화를 방불케 하는 대국 연출까지, 다양한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승부>는 오는 3월 26일(수)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작품정보

제목 : 승부
감독 : 김형주
각본 : 김형주, 윤종빈

출연 : 이병헌, 유아인, 고창석, 현봉식, 문정희, 김강훈
특별출연 : 조우진
제공/배급 : ㈜바이포엠스튜디오

제작 : ㈜영화사월광
공동제작 : BH엔터테인먼트
러닝타임 : 114분

관람등급 : 12세이상관람가
개봉 : 2025년 3월 26일(수)

시놉시스

세계 최고 바둑 대회에서 국내 최초 우승자가 된 조훈현.
전 국민적 영웅으로 대접받던 그는 바둑 신동이라 불리는 이창호를 제자로 맞는다.

“실전에선 기세가 8할이야”
제자와 한 지붕 아래에서 먹고 자며 가르친 지 수년.
모두가 스승의 뻔한 승리를 예상했던 첫 사제 대결에서
조훈현은 전 국민이 지켜보는 가운데, 기세를 탄 제자에게 충격적으로 패한다.
오랜만에 패배를 맛본 조훈현과 이제 승부의 맛을 알게 된 이창호
조훈현은 타고난 승부사적 기질을 되살리며 다시 한번 올라갈 결심을 하게 되는데…

김영식 withinnews0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