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컴플리트 언노운> "나는 위대한 사람이 되고 싶다" 밥 딜런 완벽 소화 티모시 샬라메 화제의 발언 공개

반응형

[위드인뉴스 김영식]

당찬 포부를 드러낸 수상소감까지!
티모시 샬라메의 말말말 화제!

할리우드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 귓가에 맴도는 음악, 용기를 주는 메시지로 뜨거운 반응이 어이지고 있는 영화 ‘컴플리트 언노운’에서 밥 딜런을 연기한 티모시 샬라메의 진심을 담은 발언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수입/배급: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 감독: 제임스 맨골드 | 출연: 티모시 샬라메, 에드워드 노튼, 엘 패닝, 모니카 바바로, 보이드 홀브룩, 댄 포글러, 노버트 리오 버츠, 스쿳 맥네이리 외 | 개봉: 2025년 2월 26일]

1. “자신을 기존의 틀에 가두지 않았다는 점이 감동적”
시대의 아이콘 밥 딜런을 향한 티모시 샬라메의 애정과 존경!



음악으로 세상에 맞서던 문화적 격변기의 중심에서 파격적인 도전으로 대중음악의 역사를 바꾼 아티스트 밥 딜런의 청년 시절을 그린 음악 영화 ‘컴플리트 언노운’에서 밥 딜런으로 완벽 변신한 티모시 샬라메는 그를 향해 진심 어린 애정과 존경을 표했다. 

 

“자신을 기존의 틀에 가두지 않았다는 게 감동적이다”라고 밝히며 “대담하게 대중의 기대를 저버리고 자기 길을 간 아티스트는 많지만, 그 원조가 바로 밥 딜런이다”라며 확고한 음악적 소신을 따르고 위험을 감수한 것에 대해 큰 감명을 받은 모습을 보여줬다. 

 

이처럼 영화 속에서 1965년 뉴포트 포크 페스티벌을 비롯해 밥 딜런이 보여주었던 파격적인 행보는 관객들에게도 깊은 인상을 남기며 가슴 벅찬 감동을 전한다.


2. “제임스 맨골드 감독은 밥 딜런의 미묘한 균형을 잡아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아티스트의 이야기를 섬세하게 담아내다!

 



티모시 샬라메는 ‘컴플리트 언노운’의 연출을 맡은 제임스 맨골드 감독에 대한 무한한 신뢰를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제임스 맨골드 감독은 밥 딜런의 신비로움을 해체하는 것과 그를 과도하게 미화하지 않는 것 사이에서 미묘한 균형을 잡아냈다”라고 밝혔다. 

 

‘컴플리트 언노운’은 밥 딜런의 음악을 재현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야기 초점을 맞추며 밥 딜런의 청년 시절을 섬세하게 담아낸다. 주변 인물의 시선을 통해 인물의 심리 변화를 따라가는 연출은 밥 딜런이 기대의 무게에 짓눌려 고군분투하다가 결국은 자유로워지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보는 이들에게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3. “나는 위대한 사람 중 하나가 되고 싶다”
배우로서 티모시 샬라메의 자신감과 포부가 돋보인 수상소감!

[출처: ‘컴플리트 언노운’ 공식 인스타그램



‘컴플리트 언노운’으로 미국배우조합상(SAG) 최연소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티모시 샬라메는 소감으로 “내 인생의 5년 반이었다. 그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아티스트 밥 딜런을 연기하는 데 모든 걸 쏟아부었고, 이는 영광이었다”라며 밥 딜런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한 1만 시간의 노력을 전했다.

 

또한 “나는 정말 위대한 사람 중 하나가 되고 싶다. 위대한 사람들에게 영감받았고, 그들처럼 높은 곳에 오르고 싶다”라며 배우로서의 포부를 자신감 있게 밝혔다. 이렇듯 티모시 샬라메의 패기 넘치는 소감은 관객들에게도 용기와 영감을 불어넣으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밥 딜런으로 완벽 변신한 티모시 샬라메의 열연을 확인할 수 있는 영화 ‘컴플리트 언노운’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영화정보


제목: 컴플리트 언노운
원제: A Complete Unknown
수입/배급: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감독: 제임스 맨골드
각본: 제임스 맨골드, 제이 콕스
출연: 티모시 샬라메, 에드워드 노튼, 엘 패닝, 모니카 바바로, 보이드 홀브룩, 댄 포글러, 노버트 리오 버츠, 스쿳 맥네이리
북미 개봉: 2024년 12월 25일
국내 개봉: 2025년 2월 26일
러닝타임: 141분
관람등급: 12세이상관람가


시놉시스


“티모시 샬라메의 완벽한 변신!”
 
문화적 격변기, 무명 뮤지션 밥 딜런은 음악을 하기 위해 뉴욕을 찾는다.
그곳에서 놀라운 공연을 펼치게 된 밥 딜런은 조금씩 주목받기 시작하고,
당대의 뮤지션들과도 교류하면서 서서히 인기를 끌어간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멈추지 않고 새로운 삶을 노래하고자 하는 밥 딜런은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뉴포트 페스티벌에서 충격적인 무대를 펼치는데…
 
시대의 아이콘에서 세기의 전설로!
2월, 반항하는 청춘들의 아티스트 밥 딜런의 노래가 울려 퍼진다!

김영식 withinnews01@gmail.com

728x90